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만화영상전공 | ||||||||||||||||||||
---|---|---|---|---|---|---|---|---|---|---|---|---|---|---|---|---|---|---|---|---|---|---|---|
CDR명칭 | 컨셉아티스트 | ||||||||||||||||||||||
교육목표 |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VR 등 영상 콘텐트의 프리프로덕션단계에서 필요한 시각물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실무적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윤정원,김치훈,설지형 | ||||||||||||||||||||||
진출분야/직업군 | 애니메이션 분야, 게임 분야, 영화 분야, VR 분야, AR 분야 | ||||||||||||||||||||||
진출 세부분야 | 컨셉 아티스트, 컨셉 일러스트레이터, 컨셉 디자이너, 배경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등 | ||||||||||||||||||||||
교육과정 (총 56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없음 | ||||||||||||||||||||||
필요 직무능력 | 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 - Adobe Photoshop / Adobe Illustrator / Blender / 시각화 능력 - 드로잉 능력, (디지털, 아날로그) 페인팅 능력, 3D Application 운용능력(모델링) | ||||||||||||||||||||||
필요 기초능력 | 컴퓨터/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정보수집능력,내용분석능력,문제 개념화,개념의 시각화,인체 드로잉,투시작도법,페인팅(채색),디자인,의사소통 | ||||||||||||||||||||||
기타 특이사항 | 포트폴리오 평가 | ||||||||||||||||||||||
교양교육과정 |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화다양성과미디어,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3D모델링교육,전자정보박람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