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교육과정

전공 SM-CDR

세부전공
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만화영상전공
CDR명칭 컨셉아티스트
교육목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VR 등 영상 콘텐트의 프리프로덕션단계에서 필요한 시각물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실무적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윤정원,김치훈,설지형
진출분야/직업군 애니메이션 분야, 게임 분야, 영화 분야, VR 분야, AR 분야
진출 세부분야 컨셉 아티스트, 컨셉 일러스트레이터, 컨셉 디자이너, 배경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등
교육과정
(총 56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CG기초(SW)(3)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워크샵(3)
2학기(학점) 디지털영상편집기초(3)
2학년 1학기(학점) 스토리텔링워크샵(3) 만화·웹툰테크닉(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2) 표현기법워크샵(3) 콘텐츠기획&제작(3) 애니메이션컨셉아트(3) 게임제작과 컨셉아트(3) 만화·웹툰기획&제작(3) 비쥬얼스토리텔링(3)
3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육교재교구개발및활용(2) 만화·웹툰스토리제작워크샵(3)
2학기(학점) 캐릭터연출워크샵(3) 영상게임디자인(3) 장르만화(3)
4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기획제작및시연(2) 프로덕션(3)
2학기(학점) 포스트프로덕션(2)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 - Adobe Photoshop / Adobe Illustrator / Blender / 시각화 능력 - 드로잉 능력, (디지털, 아날로그) 페인팅 능력, 3D Application 운용능력(모델링)
필요 기초능력 컴퓨터/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정보수집능력,내용분석능력,문제 개념화,개념의 시각화,인체 드로잉,투시작도법,페인팅(채색),디자인,의사소통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 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화다양성과미디어,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3D모델링교육,전자정보박람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