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날로 시장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이 과목은 잡지, 뉴스, 영화, TV, 소셜 미디어 등 과거와 현재 미디어 콘텐츠 생산과 소비 메카니즘을 이해하는 수업이다. 시대가 변하면서 미디어 콘텐츠의 생산/소비 방식이 변화한 과정을 자세히 이해하는 일은 지속적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는 콘텐츠 기반 산업 동향을 이해하는데 필수적이다. 따라서 이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은 졸업 후 이 분야에 진출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미디어 산업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 분야에 취업 시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된다.
교과목해설(영문)
Media contents industries have been expanding their markets persistently. The course explores the history of media industry to aim for the deeper understanding of what we call media contents. Class participants will learn how media contents are produced and how they affect the diverse types of the audience. It follows that when students engage in media industry after graduation, they will be more competi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