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사범대학 | 학과명 | 영어교육과 | ||||||||||||||||||||
---|---|---|---|---|---|---|---|---|---|---|---|---|---|---|---|---|---|---|---|---|---|---|---|
CDR명칭 | 공립/사립중등학교교원 | ||||||||||||||||||||||
교육목표 | 세계화와 다문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능동적이고 창의적 태도를 갖춘 교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더불어 영어교과 및 교육학 교과 지식과 교육활동 참여를 통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 현장에서 수월성을 발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법령에 기초한 교사교육을 제공하고, 교원 임용 시험에 요구되는 지식 및 기술 관련 교육도 제공한다. | ||||||||||||||||||||||
담당교수 | 이진아,오은정,최재호,유현주,하경영 | ||||||||||||||||||||||
진출분야/직업군 | 교육 분야(교사) | ||||||||||||||||||||||
진출 세부분야 | 공립 및 사립 중등 교원,기타 교육 기관의 교원 | ||||||||||||||||||||||
교육과정 (총 52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중등학교 2급 정교사 (국가인증 양성기관) | ||||||||||||||||||||||
필요 직무능력 | 영어의사소통능력,교수설계 및 실행,영문학 이해,교육매체 제작,다문화이해,영어평가,Technology 교육 활용,영어학 | ||||||||||||||||||||||
필요 기초능력 | 영어의사소통능력,교수설계 및 실행,영문학 이해,교육매체 제작,다문화이해,영어평가,Technology 교육 활용,영어학 | ||||||||||||||||||||||
기타 특이사항 | 중등교원 임용 시험 과목을 중심으로 교과목 CDR을 구성하였고, 교양과 비교과는 영어교사로서 필요한 능력을 함양한 활동을 선정함. | ||||||||||||||||||||||
교양교육과정 | English Enrichment(Speaking),EnglishforAcademicPurposes,컴퓨터와정보사회,컴퓨터활용능력(영상콘텐츠기획&제작),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상명에세이경진대회(영어),버디프로그램,전자정보박람회,폭력예방교육,진로검사,상명에세이경진대회(영어),상명맞춤형워크숍,버디프로그램,폭력예방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