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품질관리 수업 개선을 위한 게임 플레이 분석 시스템 설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02
유전 알고리즘을 활용한 게임 캐릭터 능력치 생성 방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08
스마트 TV용 게임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02
객체조작 빈도를 높인 상호작용 증강 게임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1412
효율적인 응답속도를 위한 로그 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게임 사용자 계정 관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406
사용자 요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 용 UI 저작도구의 제작,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302
결정트리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한 축구 게임 수비 NPC 제어 방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112
백색잡음을 혼합한 게임음악이 전전두엽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112
Automatic acronym dictionary construction based on acronym generation typ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0805
A data mining approach to analyze the effect of cognitive style and subjective emotion on the accuracy of time-series forecasting,
DATA MINING,
200605
Aerial photograph image retrieval using the MPEG-7 texture descriptors,
KNOWLEDGE-BASED INTELLIGENT INFORMATION AND ENGINEERING SYSTEMS, PT 2, PROCEEDINGS,
200505
Practical Gaze Point Detecting System,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DAGM2004),
200409
A 3D-dialogue system between game characters to improve reality in MMORPG,
ADVANCES IN MULTIMEDIA INFORMATION PROCESSING - PCM 2004, PT 2, PROCEEDINGS,
200406
저역서
게임디자인원론2,
지코사이언스,
20110325
(게임 운영자를 위한) 온라인 게임 운영,
무지개터,
2009
프로젝트
위치정보기반 맞춤검색이 가능한 도서 저작도구 시스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1.~2012.)
다자간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인공지능 개선 사업,
서울시정개발원,
(2009.~2010.)
'게임오븐‘을 활용한 게임제작,
NHN,
(2009.~2010.)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SNS 모바일 UCC 저작툴 ‘스누크’,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9.~2009.)
AECF 보드게임 “Vision & Challenge” 개발,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2009.~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