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예체능교육과정

포토아카데미과정

건강교육과정

김세미

사진입문(초급)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 사진영상미디어학과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고 사진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 정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주목하여 사진 활동이 청소년의 정서표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5년 서울문화재단 서울시 창작 공간 성북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단체)로 활동하였으며 다양한 연령, 특정 집단 등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상에 따른 적합한 사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타 영역과 사진의 연결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현재 사진과 다른 무엇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시작한 단체 (사진잇다)를 구성하여 사진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기획 및 강의하고 있으며 본교 사진영상콘텐츠학과에 출강 중이다.

곽은진

사진예술(중급)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과 사진디자인을 졸업하였다.

평생교육이 태동하던 80년대에 강의를 시작하여 여러대학에서 강의를 하였고 현재까지 상명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상업사진뿐 아니라 개인작업도 꾸준히 진행하여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가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을 "즐거운 사진세계로 초대"하길 바라며 사진을 천직으로 알고 있다.

이영욱

사진예술2(고급)

상명대학교 디자인예술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고 상명대학교, 남서울대학교에서 강의해왔다. <짠물>(1997),  <인간의 얼굴 외눈박이 초상>(2001)등의 전시기획 뿐 아니라 <거울의 기억>(2001), <연변 디지털 사진일기>(2007), <불확실한 여행>(2009) 등 국내외에서 개인전을 갖기도 했다. 2001년부터 10년간 중국 연변대학교 예술대학 사진과 초빙교수로 중국에서 사진을 가르쳤으며 현재 본교 사진영상콘텐츠학과에 출강 중이다.

김경태

출사와 리뷰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했으며, 피사체로부터 추상적 아름다움을 찾는 '추상풍경Abstract Scape'작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단체전 핑야오 국제사진페스티벌(2007), 다르지만 괜찮아(2007), 개인전 Abstract Scape(2013)등 국내외에서 전시를 가졌으며, 현재는 사진 프린트 샵을 운영하며 개인 사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각적 자극이 새로운 사고의 형성까지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여 상상력의 세계를 표현하는 도구로서 사진을 이용하고 있고, 동시에 한강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하나은행, 삼성화재 등 국가기관과 대기업의 중장기 사진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최병관

창작 워크샵

  최병관은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파리8대학교 조형예술대학과 동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였다. (New York Soho photo Gallery,2011)를 비롯한 15번의 개인전을 갖은 바 있으며, 다수의 국내외 단체전에 참가하였다. 작품집으로 정적 안에서-열화당, 2002, Bamboo-디웤스,2008 가 있으며, Belgium“Musee de la photographie‘,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금호미술관, 아라리오화랑 등에 작품이 소장되어있다 , 또한 Vienna소재 Anzenberger Gallery 소속 사진가로 활동 중이다. 1994년부터 상명대학교 사진학과 교수로 순수사진을 가르쳤으며, 현재 상명포토아카데미 책임교수로 있다.

*홈페이지    http://choibyungkwan.net/

최건수

사진인문학

 1970년대 후반부터 사진을 시작하여 1989년도 《동아미술제》에서 미술상을 수상하였고 1991년 제1회 개인전 《Reconstruction》을 시작으로, 2009년 제9회 《한국현대미술제》에서Soulwave를 발표하였다. 제1회 《ABSGRAPHY》(물파 스페이스), 《2009년 SIPA》(박영덕 화랑) 등을 통해 새로운 작업을 선보이며 1990년대 들어와 전시 기획과 평론으로 관심영역을 확대하여, 1994년 《우리 시대의 사진가》전을 비롯하여 《자연과 사물》전(2009년) 등 많은 전시를 기획하였다. '월간 사진', '미술시대', '사진예술' 등 여러 잡지에 사진 평론을 기고했으며, 『우리 시대의 사진가들』, 『사진 그리고 삶』, 『한국사진의 프런티어』, 『사진 읽는 CEO』(2009 문화체육관광부 우수도서), 『제주 올레, 행복한 비움 여행』 등을 펴냈다. 여러 대학에서 사진 이론을 강의했으며, 현재는 서원대학교 미술학과,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상명포토아카데미에서 강의 중이며, 한국사진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정미숙

포트폴리오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 하였다.

개인전 「PHOTO & EMBROIDER COLLAGE, 2019」 Georgia, Arizona 에서 전시를 하고 「순수 할 순 (純), 2011」, 「Perception Ⅱ, 2010」 「PerceptionⅠ, 2009」 단체전 「Daily Life」, 「Representation」, 「IN-completion」, 「도시·사진적 풍경Ⅱ」 ,「이미지적 사유, 사유적 이미지」 등 다수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전시기획과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본교 사진영상 콘텐츠 학과에서 강의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