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예술대학 | 학과명 | 디지털만화영상전공 | ||||||||||||||||||||
---|---|---|---|---|---|---|---|---|---|---|---|---|---|---|---|---|---|---|---|---|---|---|---|
CDR명칭 | 유머개그만화(웹툰)작가 | ||||||||||||||||||||||
교육목표 | 만화, 기타 예술분야의 다양한 창의적발상 방법을 이해하고 특히 독자들에게 유머를 유발하는 이야기구조를 연구함에 있어 국내외 다양한 우수단편 유머만화 분석을 통해 각자 개성있는 작품세계를 모색하는 과정을 갖는다. | ||||||||||||||||||||||
담당교수 | 이해광 | ||||||||||||||||||||||
진출분야/직업군 | 문화콘텐츠창작/작가 | ||||||||||||||||||||||
진출 세부분야 | 만화전문기획사PD | ||||||||||||||||||||||
교육과정 (총 36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없음 | ||||||||||||||||||||||
필요 직무능력 | 만화콘텐츠 창작 직무 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드로잉,이야기구성력,디지털프로그램 | ||||||||||||||||||||||
기타 특이사항 | 없음 | ||||||||||||||||||||||
교양교육과정 |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화다양성과미디어,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3D모델링교육,전자정보박람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이론) |